[1분육아] 3세 이전 식습관, 어떻게 만드나요? >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정양육지원

자료실

현재 페이지 경로
HOME > 가정양육지원 > 육아정보 > 자료실

[1분육아] 3세 이전 식습관, 어떻게 만드나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556회 작성일 21-10-15 14:48

본문


[1분육아]는 아이 키우다 생긴 궁금증을 1분 이내로 정리하는 육아 정보 콘텐츠입니다
영상은 아래를 클릭하세요
↓↓↓↓↓↓↓↓↓↓↓↓↓​

 
뇌의 80%가 완성된다는 3세까지의 시기엔 먹는 음식이 중요합니다. 이 시기의 식습관과 생활습관은 아이가 앞으로 어떤 인생을 살아갈지 결정하는 데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임신했을 때는 산모의 영양 상태가 아이의 신체적인 발달이나 뇌 형성에 크게 작용합니다. 엄마가 먹는 게 아이의 신체 성장과 성격 형성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이유식 시기에는 특별히 잘 먹여야 합니다. 모유와 분유만으론 필요한 영양소의 공급이 충분히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철분이 부족하면 집중력이나 학습, 운동 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아이들이 일반식을 하게 되면 음식의 다양한 질감과 맛, 냄새 등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게 해줘야 합니다. 아이의 식습관은 이런 경험을 통해 완성됩니다.

세 살 이후부터는 건강한 식습관을 길러주는 게 중요합니다. 필수영양소 섭취는 기본이고 식탁 매너나 예절도 가르쳐줘야 합니다.

출처 : 베이비뉴스(https://www.ibabynews.com) 



사이트 정보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석봉로191번길 19, 3층 TEL. 031-8078-8100 FAX. 031-8078-8400 E-MAIL. isarang@gpicare.or.kr

Copyright © 가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All rights reserved.

Comodo SS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