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트 거부하는 아이, 안전벨트만 매도 될까요? >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정양육지원

자료실

현재 페이지 경로
HOME > 가정양육지원 > 육아정보 > 자료실

카시트 거부하는 아이, 안전벨트만 매도 될까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8회 작성일 24-03-15 13:01

본문

"만 6세인데 키가 만12세 이상 누가봐도 중학생이다, 그럼 성인용 벨트를 장착해도 되는데 예를 한번 들어볼까요. 아이가 뒷좌석에 앉아서 (카시트 없이) 3점식 벨트를 했어요. 근데 생각보다 빈틈이 많고 아이가 중앙에 있지 않고요. (몸이 벨트에서) 벗어날 때 추돌이 생기면 어떻게 될까요. 벨트에서 삐져나오게 되죠. 

그게 왜 그러냐면 우리가 생각할 때 3점식 벨트를 하게 된 이유가 허리만 하는 거랑 전혀 다르거든요.
(카시트도 마찬가지인데, 아이가 거부하면) 고민이 정말 많이 드실 거예요. 하지만 안전에는 타협이 없고 우리가 운전할 때 보험을 드는 것과 같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충분히 상의하셔서 우리 아이의 연령에 맞는 카시트를 제대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일반 벨트는 (아이에게) 제대로 매기가 쉽지가 않거든요. 그런 부분을 한번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유병욱 순천향대 서울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출처 : 베이비뉴스(https://www.ibabynews.com) 


사이트 정보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석봉로191번길 19, 3층 TEL. 031-8078-8100 FAX. 031-8078-8400 E-MAIL. isarang@gpicare.or.kr

Copyright © 가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All rights reserved.

Comodo SS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