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키울 때 꾸준한 체온 측정이 중요한 이유는? >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정양육지원

자료실

현재 페이지 경로
HOME > 가정양육지원 > 육아정보 > 자료실

아이를 키울 때 꾸준한 체온 측정이 중요한 이유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901회 작성일 21-09-10 09:42

본문

우리 아이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는 가장 첫 번째 순서, 바로 정확한 체온 측정입니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체온 관리’는 일상생활에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는데요. 체온 측정의 중요성과 올바른 측정 방법을 조영환 서울여성병원 소아청소년과 과장이 알려드립니다

영상은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

열이 나는지를 알기 위해서는 정상 체온을 잘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마다 정상 체온 범위는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한 체온 측정을 통해 평소 아이의 정상 체온을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열은 직장이나 고막을 이용하여 측정하였을 때 38도 이상 , 구강온도로 37.6도, 겨드랑이 온도는 37.4도 이상을 말합니다. 정확한 체온 측정 방법은 직장 체온계로, 그 다음으로 귀, 구강, 겨드랑이, 이마 순으로 정확합니다.

아이는 어른과 정상 체온이 다를 수 있는데요. 몸무게에 비해 몸의 표면적이 넓고 체온을 조절하는 중추인 시상하부의 기능이 미성숙하며 체내의 수분 비율도 더 많다는데 원인이 있습니다.

교과서적으로, 소아에서 고열 (High fever)의 정의는 40도 이상의 열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소아에서 발생되는 대부분의 질환들은 고열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의 건강 상태를 잘 파악하기 위해서 꾸준한 체온 측정으로 아이가 정상 체온 범위에 있는지, 그리고 아이의 평상시 정상 체온을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연 = 조영환 서울여성병원 소아청소년과 과장

출처 : 베이비뉴스(https://www.ibabynews.com) 



사이트 정보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석봉로191번길 19, 3층 TEL. 031-8078-8100 FAX. 031-8078-8400 E-MAIL. isarang@gpicare.or.kr

Copyright © 가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All rights reserved.

Comodo SSL